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MOIBA)에서는 올 한해에도 지속적으로 국내 모바일 기업의 발굴은 물론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MOIBA의 국내 모바일 기업을 위한 해외 시장 진출지원 행보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이번 호에는 모바일 기술융합 & 게임 콘텐츠 기업을 소개한다. 이번 호에는 비알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엔유소프트, 재담미디어를 독자 여러분에게 소개한다.

 

<비알게임즈>

회사명 비알게임즈
대표 이메일 my@brgames.co.kr
대표자 전유
회사소개 비알게임즈는 모바일 RTS 게임 제작회사로서 RTS 개발 엔진과 게임을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 2018년 6월에는 Tales Arena 게임을 출시해 제2의 도약기를 맞고 있다. 이 게임은 실시간 다중 연결 전략게임으로서 스타크래프트의 전략성과 클래시로얄의 조작성을 조합한 게임이다. 전 세계 모바일 e-스포츠 시장의 새로운 시장을 새롭게 열고 있다.
주요 서비스 <테일즈 아레나>

테일즈 아레나는 전작 테일즈 크래프트의 글로벌 버전으로 전 세계 유저들이 자신의 국기를 들고 싸우는 전략게임이다. 테일즈 아레나의 글로벌 런칭을 목표로 UI와 UX를 새로 구성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대전을 위한 시스템과 게임성을 강화했다. 2019년 4월 태국에서 정시 출시해 인기몰이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회사명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www.smilegate.com
대표자 장인아
회사소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이하 스마일게이트)는 2002년 온라인게임 개발사로 설립되어 2006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 2007년부터 중국과 일본에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중국 게임 유저의 취향에 맞춘 크로스파이어는 중국 내에서 사상 유례없는 인기를 끌었다. 이에 따라 스마일게이트도 급속히 성장, 2008년 대비 2015년 약 122배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현재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게임개발에 더하여 모바일 게임 개발과 글로벌 게임퍼블리싱, 플랫폼 사업, 게임산업 투자 등을 진행중이다.
주요 서비스 <크로스 파이어>

크로스파이어는 세계 80여 개국에서 6억 5,000여 명이 넘는 유저들이 즐기는 글로벌 온라인 FPS 게임으로, 국산 게임사의 글로벌 e스포츠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알려져 있다. 온라인 게임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 영화 등으로 콘텐츠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엔유소프트>

회사명 엔유소프트
대표 이메일 sdn0927@nu-soft.net
대표자 김영관
회사소개 2013년 10월, 와이디온라인 소속으로 엔유스튜디오로 설립된 엔유소프트는 빠른 개발 능력과 다이내믹한 액션 연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안정적인 서버와 혁신적인 아이디어, 게임 밸런스는 엔유소프트의 자존심이다.
주요 서비스 <삼국지 무한대전>

삼국지 무한대전은 시공간을 초월한 삼국지 영웅들의 전투를 역동적이고 화려하게 표현한 게임이다.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흥미로운 시나리오를 경험할 수 있는 임무모드, 일대일 대전, 공성전, 강적 보스 등 다양한 PvE,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재담미디어>

회사명 재담미디어
대표 이메일 china@jaedam.com
대표자 황남용
회사소개 재담미디어는 ‘세상의 모든 재미를 담아냅니다’란 모토로 설립된 만화콘텐츠 전문기업이다. 국내  웹툰 제작사로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사업팀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면서 현재 중국,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한국 웹툰의 해외 전개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내 여자 꼬붕이>

국내 웹소설이 원작인 이 작품은 처음부터 끝까지 탄탄한 스토리를 보장한다. 무엇보다 솔직한 캐릭터들의 매력이 국내 독자들을 사로잡은 작품이기도 하다. 따라서 국내 로맨스 장르에 대한 충성도와 구매율이 높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단순히 20~30대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까지 타겟으로 삼을 수 있는 작품으로 그동안 뜨뜻미지근했던 남녀 간의 발칙하면서도 솔직한 속마음을 드러내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