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에서는 매년 대한민국 모바일어워드를 주관하며,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다양한 모바일 앱 서비스 중 우수한 서비스를 시상하고 있다. 고객서비스와 디자인, UX/UI, 콘텐츠, 보안성 등에 따라 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 중 이번 호에는 루미디아게임즈위드케어, 마이리얼트립, 이넘넷을 소개한다. 우수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직접 확인해보자.

 

<루미디아게임즈>

회사명 루미디아게임즈
커뮤니티 https://www.facebook.com/SuperTankRumble.KOR
대표자 이장호
회사소개  루미디아게임즈는 샌드박스형 게임을 주력하는 개발 스튜디오로서, 빛나는 아이디어라는 의미를 담아 Lumidia Games로 이름을 지었다. 대표작인 슈퍼탱크 대작전은 물리법칙을 따르는 블록들을 레고처럼 탱그를 조립해 즐기는 샌드박스 게임이다. 정해진 콘텐츠를 소비하는 다른 게임과 달리 사용자가 스스로 콘텐츠를 창조하고 즐긴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주요 서비스 <슈퍼탱크 대작전>

이 게임은 샌드박스형 게임으로 다양한 부품 수집과 업그레이드로 점점 더 멋진 슈퍼탱크를 완성하는 게임이다. 나만의 슈퍼탱크로 전 세계 유저와 전투를 하고 탱크 설계도와 전투 영상을 자랑할 수 있다.

 

<위드케어>

회사명 위드케어
홈페이지 http://withcare.co.kr/index.html
대표자 정현국
회사소개 위드케어는 세대간의 분리로 인해 따로 살고 있는 가족의 안부와 건강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직접 방문하여 일상과 건강을 살펴 알려드리는 가족형 복지 서비스다. CARE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각 알파벳에 부여된 의미와 연관하여 위드케어 서비스의 비전과 미션으로 지정했다.
주요 서비스 <위드케어>

위드케어는 사용자를 대신해 떨어져 사는 부모의 안부를 직접 찾아 뵙고 살피는 서비스다. 대표적인 4개의 서비스는 안부대행, 당뇨 측정, 동행, 안부알림 등이다

 

<마이리얼트립>

회사명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 https://www.myrealtrip.com/
대표자 이동건
회사소개 마이리얼트립은 현 여행 트렌드와 가장 가까이 맞닿아 있는 지점에서, 어떻게 하면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을 통해 여행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과정에서 2012년 시작됐다.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여행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그 어떤 회사도 하지 못했던 혁신을 여행업에서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은 경험 많은 현지 가이드들과 함께 여행자들의 취향과 목적에 맞는 맞춤 여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전세계 70여개국 340개 도시를 통해, 특색 있는 여행지와 맛집 탐방은 물론, 티켓, 패스, 액티비티 및 숙박 예약 등 약 8천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넘넷>

회사명 이넘넷
홈페이지 http://www.enumnet.com/
대표자 최승혁
회사소개 이넘넷은 2014년 10월에 등장했다. 이넘넷은 <이넘컷>을 2017년 버전1로 런칭한 이후, 고화질 처리, 속도 향상 및 기계학습을 적용하였고, 버전2를 2018년 1월~3월에 리뉴얼을 하면서 적용,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완전한 객체 인식 컷과 응용 API 서비스를 2018년 여름 전후로 오픈할 계획이다. 응용 추출 API 영역인 성인물 차단 API는 영상뿐만 아니라 기술 MOU를 통해 음성 분석에 따른 신음 소리, 막말 차단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주요 서비스 <이넘컷>

속칭 ‘누끼’라 부르는 배경제거 작업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무척 고된 작업에 속한다. 이넘컷은 이런 불편한 작업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이미지 분석 기술을 이용해 누끼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클릭 몇 번만으로 배경을 없앨 수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