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MOIBA)에서는 올 2018년에도 꾸준히 국내 모바일 기업을 발굴, 모바일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내년에도 MOIBA의 국내 모바일 기업을 위한 해외 시장 진출지원 행보는 계속될 것이다. 이번 호에는 이슈와 재미를 겸비한 모바일 콘텐츠를 갖춘 트라이톤, 투락, 로켓츠게임즈, 픽스게임즈를 소개한다.

 

<트라이톤>

회사명 트라이톤
대표이메일 daniel@tritonesoft.com
대표자 구의재
회사소개 트라이톤은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서비스 지역은 한국, 일본 및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 150여 개국으로, 현재까지 트라이톤이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누적 글로벌 회원은 1,1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트라이톤은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주요 서비스 <아틀란스토리, 영웅의 진격, 에브리타운스윗, 히어로스카이 외>

아틀란스토리와 영웅의 진격, 에브리타운스윗, 히어로스카이는 트라이톤에서 서비스 중인 글로벌 게임으로서 전 세계 누적 회원은 1,100만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영어는 물론 한국어와 일본어 등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RPG 및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다.

 

<투락>

회사명 투락
대표이메일 hellpuma29@gmail.com
대표자 연경흠
회사소개 주식회사 투락은 2014년 10월 창립한 회사로 주로 모바일 게임과 애니메이션 제작, 라이선스 관련 비즈니스에 주력하는 회사다. 최근에는 오리지널리티가 강한 자체 IP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목표로 시장을 확장하는 중이며, 모바일 게임 IP를 중심으로 멀티콘텐츠를 지향하는 기업이 되고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마키나이츠>

모바일 게임 마키나이츠는 글로벌 타깃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영어로 서비스 중이다. 주요 시장은 북미와 유럽, 아시아이며, 10대 이상 남성이 주요 대상이다. 다양한 메카닉 전략과 변형되는 유닛 모드, 유저 간의 유닛 거래 시스템과 귀여운 토이 아트 등이 사용자에게 큰 호응을 불러모으고 있다.

 

<로켓츠게임즈>

회사명 로켓츠게임즈
대표이메일 kihoon@rocats-games.com
대표자 위재철
회사소개 로켓츠게임즈는 글로벌 시장을 메인 타깃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 콘텐츠 및 서비스를 기반의 기업이다. 자체 IP, 글로벌 유력 IP 등을 활용하는 모바일 게임이 사용자의 호응을 불러오고 있으며, 특히 한-일 전문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서 현지 퍼블리셔 계약 및 협력 업무와 한-일 네트워크 활용 및 게임 크로스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기공의 엘리스>

모바일 SF RPG 게임인 ‘기공의 엘리스’는 유저 충성도가 높은 두 가지 게임 세계관(미소녀/메카닉)을 배경으로 한다. 잠재 소비력이 높은 일본 마니아 층을 대상으로 하며, 스마트폰에서 즐기기에 가장 적절한 게임이다.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IMAGIN과 각 장르의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로부터 캐릭터 디자인과 일러스트의 지속적인 수급으로 캐주얼 콘텐츠 게임으로서의 완성도와 재미를 높이고 있다.

 

<픽스게임즈>

회사명 픽스게임즈
대표이메일 asiapd@fixgames.co.kr
대표자 최인호
회사소개 픽스게임즈는 2008년에 설립하여 대표작인 온라인 FPS 게임 “택티컬 인터벤션 TI” 개발 및 스팀(Steam)을 통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으로, 삼성 에버랜드의 “캐릭토리움” 테마파크를 기획 및 총괄 운영했다. 주요 개발 및 서비스 분야는 온라인 PC & 모바일 게임 개발, AR/VR 기능성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 시뮬레이터 판매, AR/VR 체험관 서비스, 테마파크 솔루션 등이다. 픽스게임즈는 10년 동안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에듀테인먼트, 휴먼케어, e스포츠 등 혁신적인 AR/VR/MR 등 뉴리얼리티 콘텐츠를 개발하고 전세계의 유저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테마파크의 원스톱 솔루션(One-Stop Solution)을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 <티오티 : 테일즈 오브 테일즈>

티오티(테일즈 오브 테일스)는 가상현실 기능성 게임이다. 운동 및 게임 복합 콘텐츠로서 닌텐도 스타일의 캐주얼 게임이며, 모든 연령대에서 접속 가능하며 1인용 싱글플레이와 4인용 멀티플레이, 레이싱모드, 컴모드, 배틀모드 등으로 이용 가능하다. 무엇보다 티오티는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진행하는 ‘효과적인 시간 설계’로 최상의 콘텐츠를 유저에게 제공하며, 하드웨어가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