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에서는 매년 대한민국 모바일어워드를 주관하며,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다양한 모바일 앱 서비스 중 우수한 서비스를 시상하고 있다. 고객서비스와 디자인, UX/UI, 콘텐츠, 보안성 등에 따라 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 중 이번 호에는 당근마켓플런티코리아, 해보라해빛을 소개한다. 우수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직접 확인해보자.

<당근 마켓>

회사명 당근마켓
웹주소 http://team.daangn.com/
대표자 김재현
회사소개  당근마켓의 비전은 “동네 이웃 간 활발한 교류와 연결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 간의 거래정보(중고거래, 구인, 지역생활정보 등)가 모이고, 그 정보들이 따뜻한 문화 안에서 교류되는 세상을 꿈꾸는 기업이다. 당근마켓은 중고거래에서 시작하지만 지역커뮤니티 및 정보 서비스를 지향한다.
주요 서비스 <당근마켓>

당근마켓은 동네 주민들과 중고 물품을 직거래할 수 있는 지역기반의 C2C(개인간) 중고거래 서비스다. 간편한 동네인증으로 근거리에 위치한 이용자들과 도보로 편리하게 중고 물품을 거래할 수 있다. 추가로 비용이 들고 포장 등의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한 택배 없이 직접 만나 거래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플런티코리아>

회사명 플런티코리아
웹주소 http://www.fluenty.co/
대표자 김강학
회사소개 메신저를 품은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Fluenty의 인공지능은 당신의 대화와 삶의 품격을 올려줄 수 있다. 우리의 첫 번째 소망은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당신이 좀 더 쉽게 메신저를 사용하도록 돕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다. 플런티는 머신러닝 기술이 우리 삶의 전반에 이용되는 더 큰 세상을 꿈꾸며, 여러분의 삶을 더 쉽고 편하게 만들고자 한다.
주요 서비스 <플런티>

‘플런티’는 AI 기반 자동응답 앱으로, 반복적인 메세지로 인한 수고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 ‘스마트 리플라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기기와 모바일에서 터치 한 번으로 수신 메시지에 답장할 수 있다.

 

<해보라>

회사명 해보라
웹주소 http://ripplebuds.com/
대표자 신두식
회사소개 해보라는 2014년 5월에 설립된 네트워크/통신/모바일 업종의 유선통신장비(유무선 이어마이크, 블루투스 이어폰) 제조사업을 하는 중소기업이다.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당초 목표액을 넘는 모금액으로 화제가 됐으며, 특허만 50여 개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활용 통역서비스 이어셋 ‘링기(LINGIE)’를 개발,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서비스 <리플버즈>


리플버즈는 세계 최초로 귀로 말하는 이어셋 제품이다. 사람의 목소리가 입뿐만 아니라 입과 연결되어 있는 이관(유스타키오관)을 통해서도 나온다는 사실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이를 사용하면 외부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조용한 통화가 가능하고, 아마존의 ‘알렉사’, SKT의 ‘누구’ 등 인공지능 음성기반 서비스와 접목시 인식률을 높일 수 있다.

 

<해빛>

회사명 해빛
웹주소 http://www.havitplay.com/
대표자 서숙연
회사소개 해빛은 엄마와 아빠, 양육자, 선생님들께서 아이를 바르게 키우고 놀아줄 수 있도록 돕는 기업이다. 해빛은 ‘차이의놀이 앱’을 통해 교육학에 기반한 성장발달 육아교육 팁, 놀이 정보를 제공한다. 향후 해외 각국 언어로 출시된 ‘차이의놀이 앱’을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 세계 부모들의 양육과 놀이를 돕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주요 서비스 <차이의놀이>

‘차이의 놀이 앱’은 아이 생년월일 정보만 입력하면 아이 개월과 발달에 맞춘 놀이 팁과 육아 정보를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앱 서비스다. 앱에서 관련 정보를 보다가 언제든 놀이상자에 담아둘 수 있으며, 언제든 아이와 함께 다시 즐길 수 있다. 현재는 예비맘 시기부터 아이가 초등학교 가기 전까지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