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MOIBA)에서는 국내 모바일 콘텐츠 기업은 물론, 동남아 및 중화권 콘텐츠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국내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호에는 웹툰 콘텐츠로 동남아와 중화권 진출을 꾀하고 있는 기업을 소개한다. 저마다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가 돋보인다. 그 주인공들은 바로 울트라미디어, 더 발란스, 이트라이브, 브레인콘텐츠다.

<울트라미디어>

회사명 울트라미디어
담당자 이메일 marketing@ultramedia.me
대표자 김준영
회사소개 『주식회사 울트라미디어』는 국내와 해외(일본, 유럽)의 출판만화를 디지털 만화로 제작, 유통하는 기업이며, 현재까지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100여 편을 기획, 제작하였고 최정상의 작품을 기획, 제작하여 국내외 플랫폼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특히, 만화(웹툰)의 원작 IP를 활용하여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등 다양한 2차 산업으로의 확장 및 활성화에 앞장서는 트랜스미디어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 <모기전쟁>

<모기전쟁>은 국내 유료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 비성인장르 1위 작품으로 보편적 소재(모기)와의 독특한 발상의 전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더운 동남아시아에서 모기는 공포와 위험의 대상이다. 이 모기가 결국 엄청난 힘을 가진 괴수가 되어버린다. 이에 대응한 저항군의 액션활극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동남아시아 독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르와 타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 발란스>

회사명 더 발란스
홈페이지 www.4thebalance.com
대표자 전현태
회사소개 <더 발란스>는 게임 및 웹툰 콘텐츠 퍼블리싱 및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다. 게임 사업과 관련하여 다양한 국가에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있으며 , 웹툰 사업과 관련하여 웹툰 ASP
플랫폼을 보유 및 배포하고 있다. 또한 다년간 게임 퍼블리상 사업을 통해 축적된 파트너풀을 기반으로 태국에서 광고 모델 기반의 웹툰 플랫폼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
주요 서비스 <엣지툰><엣지툰>은 태국 현지 특성에 맞춰 웹툰을 무료로 제공하고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이다. 한국의 우수한 웹툰을 모바일 퍼스트 국가인 태국에 완전 현지화하여 제공하며, 영역광고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특히 <엣지툰>은 더발란스가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을 수립하여 진행 중인 플랫폼으로 플랫폼 개발과 콘텐츠 소싱 , 콘텐츠 번역 , 플랫폼 관리 및 운영 네 가지 필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트라이브>

회사명 이트라이브
홈페이지 www.etribe.co.kr
대표자 이주민
회사소개 <이트라이브>는 IT 기술과 콘텐츠 기반의 회사로서 2006년 설립해 2017년까지 연평균 3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시작해 2012년에 앱 콘텐츠 신규사업을 확장하고 2013년부터는 모바일 콘텐츠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트라이브>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성공하고자 오늘도 분주히 뛰고 있다.
주요 서비스 <잇츠 미! 월드!>

<잇츠 미! 월드!>는  아이가 직접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최고의 어드벤처와 감동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명작동화 시리즈다. 피터팬과 백설공주, 알라딘, 신데렐라, 헨젤과 그레텔 등 총 5개의 시리즈가 개발됐으며, 오는 2018년 동안 총 20개 시리즈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유아와 키즈를 위한 다양한 인터랙티브 구현을 지향하고 있다.

 

<브레인콘텐츠>

회사명 브레인콘텐츠
홈페이지 www.braincontents.kr
대표자 장대용
회사소개 <브레인콘텐츠>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디지털 콘텐츠 허브를 추구한다. 복권정보 콘텐츠 사업을 성공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협/액션 웹툰, 웹소설 등의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텍스프리를 시작으로 여행 콘텐츠의 허브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경쟁사와의 경쟁이 아닌 고객만족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디지털 콘텐츠의 허브로서 세상에 없는 서비스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브레인콘텐츠의 사명이다.
주요 서비스 <철혈룡>

<철혈룡>은 국내 무협작가 중 최고봉을 찍는 황성이 글/그림을 담당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무협거장 황성 작가의 수작으로 꼽히며, 전체 배경은 용의 검성이 현신하는 날, 구백룡의 전설이 이어지며 청종의 왕등이 모두 그에게 경배를 한다. 그 사이 새로운 용의 검성 전설이 시작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