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에서는 2017년 스마트 콘텐츠 동남아시아 지원사업을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모바일 콘텐츠 기업은 게임/웹툰 분야의 엔피씨 팩토리엔브로, 크리에이티브밤과 기술융합 분야의 토미스미스라이프 콘텐츠다. 모두 MOIBA와 손잡고 콘텐츠의 완성도는 물론 해외 진출을 통해 주목받는 업체다.

 

게임분야 : 엔피씨 팩토리

회사명 엔피씨 팩토리(게임)
홈페이지 www.npcfactory.com
대표자 박호성
회사소개 엔피씨 팩토리는 2016년 6월에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다. 규모는 작지만 업계 베테랑 멤버들로 구성된 강한 조직을 표방하는 팀이다. 모바일 게임 <소울 마스터(Tribe-EX)>와 <Sniper Girls VR>이 엔피씨 팩토리의 플래그십 타이틀이다.
주요 서비스

<소울마스터 Tribe-EX>
Tribe-EX는 슬링샷 타입의 깊이 있는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전략게임이다. 유저의 수준에 따라 차별화된 리그와 랭킹이 제공되며 전 세계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PvP)이 가능하다. 유닛의 다양한 상성으로 전략적인 영웅 육성이 이 게임의 키포인트다. 더불어 내비게이터 안내창과 퀘스트, 미션, 영웅 성장, 인벤토리, 마법 부여, 다양한 상인, 친구-소셜 기능 등 풍부한 콘텐츠 탑재로 게임의 볼거리와 할거리를 가미했다.

 

게임분야 : 크리에이티브밤

회사명 크리에이티브밤(게임)
홈페이지 www.creativebomb.net
대표자 마명엽
회사소개 크리에이티브밤은 인지능력과 창의력 교육은 물론 음악 교육을 바탕으로 한 게임 개발은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와 스마트 TV에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게임 크리에이티브 전문 업체다. 최근에는 AR/VR, 등 가상 유치원과 4D 뮤지컬 등 체감형 실감 콘텐츠 개발에도 두각을 나타내는 등 어린이교육 스마트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2015 올해의 앱> 키즈 콘텐츠 top 5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 서비스 <분홍돌고래 뽀뚜 교육게임과 음악교육게임>

 ‘분홍돌고래 뽀뚜’는 내 아이에게 보여줄 수 있는 안전한 교육 콘텐츠로, 아이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디자인 한 캐릭터와 어린이 전문교육기관의 우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개발 됐다. 단순한 게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을 게임화하여 스토리에 기반 한 게임 미션을 통해 학습적 목표를 성취하도록 구성했다.
①인지창의력게임 : 한국영재영구소의 영재교육전문커리큘럼을 게임화
②음악교육게임 : 교육과학기술부가인정한 ㈜이룸비전과 ㈜소리보따리 커리큘럼을 게임화
-게임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들마다 어린이 교육에 유익한 능력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출판 및 교육게임, 어린이 교구 등 파생상품의 기회가 많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게임분야 : 엔브로

회사명 엔브로(게임)
홈페이지 www.nbro.kr
대표자 원종민
회사소개 엔브로는 “재미는 통한다”라는 단순하고도 명확한 목표로, 2013년 게임을 좋아하는 마니아가 모여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업체다. 엔브로는 미들코어 전문 개발사로, 앞으로 더욱 다양해지는 게임 플랫폼 시장에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사업 아이템을 꾸준히 고민하며, 유저가 즐겁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ARMY vs ZOMBIE 2>
ARMY vs ZOMBIE 2는 전작의 핵심적인 재미요소는 그대로 살리고, 현 트렌드를 가미한 재미 부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전작에서 충분히 검증된 게임이기도 하다. 영웅, 파츠, 무기, 탈것 등 다양한 강화와 진화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고도화된 BM 설계를 완성했다. 보다 길어진 라이프 사이클로 세계 시장에서 인기 있는 소재와 아트 컨셉트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는 평가다.

 

기술융합분야 : 토이스미스

회사명 토이스미스(기술융합)
홈페이지 www.toysmyth.com
대표자 서형준
회사소개 토이스미스는 M2M과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상품을 제작하는 업체다. 무엇보다 스마트한 아이디어와 신개념 기기를 통해 차별화된 재미와 유용성을 느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토이스미스는 발견과 발전의 재미를 아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다. 남들과 다른 관점에서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내는 기업이 바로 ‘토이스미스’다.
주요 서비스

 

<유동인구 고객 분석 솔루션>
토이스미스는Smart IoT Gateway를 인텔과 함께 개발, 다양한 환경분석과 유동인구 측정, 위치기반의 O2O 서비스 지원 등 IoT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인프라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환경 및 유동인구(행동패턴 및 노선)를 오프라인 빅데이터의 형식의 분석을 통해 마케팅/고객에 대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스마트 스캐너와 분석 솔루션을함께 제공한다.
스캐너는 유동 인구의 스마트 기기를 Wi-Fi 측위 기술로 스캔하고, 서버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결과 시각화를 진행한다. 이분석을통해 기업들은 위치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매출상승과 고객만족도 상승, 경비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술융합분야 : 라이프콘텐츠

회사명 라이프콘텐츠(기술융합)
홈페이지 준비중
대표자 한상수
회사소개 2009년 법인으로 처음 출발한 라이프콘텐츠는 2012년 1월 Windows Application PIXTOOL Ver 01 개발을 완료했다. 이후 <좋은생각> 솔루션 공급과 PIXTOOL Ver 02 개발로 Smart Auto Album Engine 개발에 성공했다. 2015년에는 몬스터연구소 솔루션 공급, 그해 7월에는 에이디코아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17년 4월 현재 모바일 앱 PZLE 개발을 완료해 세계 진출을 타깃화 했다.
주요 서비스

<PZLE >
PZLE은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생성되는 좋은 품질의 사진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따라 분류, 디자인까지 멋진 앨범의 형태로 자동으로 생성하고 백업 기능까지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추억에 새로운 재미와 의미를 불어 넣어준다.
디자인 앨범의 스타일과 컨셉트 역시 일상과 여행지 테마 외에 캐릭터, 스타 등의 외부 콘텐츠를 유입시킴으로써 사용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을 즐길 수 있다. PZLE은 단 1~5초 만에 다양한 외부 콘텐츠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생성된 데이터는 온라인에서 공유되며 음원 등이 삽입된 동영상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오프라인 포토 앨범으로 언제든 주문이 가능하며,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