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MOIBA)에서는 올 한해에도 지속적으로 국내 모바일 기업의 발굴은 물론 베트남과 중동지역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MOIBA의 국내 모바일 기업을 위한 해외 시장 진출지원 행보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이번 호에는 모바일 기술융합 & 게임 콘텐츠 기업인 달리웍스, 토이스미스, 시어스랩 그리고 우디를 소개한다.

<달리웍스>

회사명 달리웍스
홈페이지 www.daliworks.net
대표자 이순호
회사소개 달리웍스는 씽플러스(Thing+, ThingPlus)라는 IoT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아마존 AWS상에서 IoT 클라우드 서비스(www.thingplus.net)를 제공하고 있다. 씽플러스를 사용하는 고객은 모니터링을 위한 별도의 서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할 필요 없이 월 서비스 이용료를 내고, 클라우드 기반의 모니터링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 <씽플러스>

IoT 클라우드 플랫폼 씽플러스(Thing+, ThingPlus)는 다양한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가진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규칙 엔진을 통해 디바이스를 제어하고, 그래프를 통해 센서 데이터를 분석 및 시각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IoT 클라우드 플랫폼 분야 최초로 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

 

<토이스미스>

회사명 토이스미스
홈페이지 www.toysmyth.com
대표자 서형준
회사소개 토이스미스는 IoT (Internet of Things) 기술을 이용하여 오프라인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오프라인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분석 및 예측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오프라인의 빅데이터를 전문적으로 수집 및 분석하는데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군에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상용화했다. 2018년 서울시 혁신기술 공공테스트베드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2019년에는 해외시장에서도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TARS 차량 분석 및 리포팅 솔루션>

TARS는 지하철 및 철도 차량과 선로 분석 솔루션으로 열차에 센서를 장착하여 열차의 이동중에 실시간으로 진동 및 고주파 등의 정보를 수집 후 선로 이상유무 및 차량 바퀴(wheel)의 이상유무를 감지하고 예측하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환경센서를 통해 환경의 변화 분석 및 차량내 밀집도 분석, 휘발성 물질의 감지를 통한 안전확보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시어스랩>

회사명 시어스랩
홈페이지 www.seerslab.com
대표자 정진욱
회사소개 2014년에 설립된 시어스랩은 세계 최초의 AR 카메라 앱인 “롤리캠”을 출시했다. 이 후 AR 기술과 AR 콘텐츠를 개발하며 AR 분야 전문회사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시어스랩은 모바일 AR엔진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통신사, 앱 개발자 그리고 단말사에게 AR 기능들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통합 AR 솔루션 플랫폼인 ARGear 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어스랩은 6,000여 종 이상의 AR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즈니와 픽사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함께 협업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 ARGear-롤리캠앱, AR콘텐츠, AR솔루션>

시어스랩은 2014년부터 AR 단말 엔진 SDK와 6,000여종 이상의 AR 콘텐츠를 포함한 콘텐츠 관리 서버(CMS)인 통합 AR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R 기술들을 하나로 통합한 ARGear라는 이름의 플랫폼으로 2018년 미국 AWE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ARGear는 모바일 앱 개발자로 하여금 얼굴 랜드마크, 2D/3D 스티커, 실시간 얼굴 보정 및 필터, 3D 아바타, 배경 분절화 등 다양한 기술들을 짧은 시간 안에 적용해 이용할 수 있다.

 

<우디>

회사명 우디
홈페이지 www.ooddy.net
대표자 권봉균
회사소개 우디는 경기도 분당에 소재한 기술전문 벤처기업으로 2015년 9월 설립 이래 커머스/핀테크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역량을 축적해 왔다.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핀테크 서비스의 사업화를 진행중인 핀테크 전문 벤처기업으로서 우디가 개발완료, 또는 개발 중인 주요 제품으로는 버디코인 서비스와 트래닛 서비스가 있다. 우디는 향후 두 서비스를 적극 연계하여 하나의 통합 핀테크 플랫폼으로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익 제고와 함께 디지털 금융 시대로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버디코인>

버디코인은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App.을 통해서 편리하게 내/외국환 잔돈을 적립, 디지털화폐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키오스크(Kiosk)에 동전/지폐를 투입하고 출력된 QR코드 영수증을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하면 버디코인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적립된 포인트를 각종 페이 및 포인트로 전환 할 수 있으며, 기부 및 디지털 상품권도 구입할 수 있다. 여행 후 보유하고 있는 내국환 동전/소액지폐 및 해외 여행 후 환전되지 않은 외화 잔돈을 수거하여 새로운 가치를 재생산하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