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MOIBA)에서는 지난 2018년에도 꾸준히 국내 모바일 기업을 발굴, 모바일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도 MOIBA의 국내 모바일 기업을 위한 해외 시장 진출지원 행보는 계속될 것이다. 이번 호에는 이슈와 재미, 글로벌 시장성을 겸비한 디지털 컴퍼니 앱포스터, ACTS, 뉴에프오, 에바인을 소개한다.

<앱포스터>

회사명 앱포스터
홈페이지  http://www.apposter.com
대표자 경성현
회사소개 앱포스터는 스마트워치 S/W기술 노하우를 가지고 세계 1위 워치메이킹 서비스 ‘MR.TIME’을 운영하고 있다. ‘MR.TIME’은 워치페이스를 간단한 절차로 만들고 적용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 2015년 9월 글로벌 앱마켓(구글플레이, 갤럭시앱스, 앱스토어)에 출시하여 100만 다운로드와 4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워치페이스 판매 및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니즈와 퀄리티를 입증한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 <미스터타임>

MR.TIME은 모바일에서 간단한 절차만으로 스마트워치의 워치페이스(시계 디자인)를 직접 만들고 적용해볼 수 있으며, 글로벌 40만명의 사용자가 디자인한 40만여개의 고퀄리티 워치페이스를 큐레이션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는 무료 플랫폼이다. 2015년 글로벌 앱 마켓(구글플레이, 삼성앱스, 앱스토어)에 출시하여 1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검증된 서비스다.

 

<ACTS>

회사명 ACTS
홈페이지 http://www.acts.co.kr
대표자 문희종
회사소개 액츠(주)는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제품, 카메라 및 VR/AR 광학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는 회사이다. 2007년 창립 이래 글로벌 주요 기업들과 각종 광학시스템 및 광학 핵심 부품 개발 전문 업체다. HMD 및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광학 제품 설계 및 개발에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평균 20년 이상의 연구 경력을 갖고 있는 연구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세계 글로벌 기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VR 테마 여행 관광지>


액츠는 미국 Immerex의 VR 기기인 VRG HMD 개발 및 생산 업체로서 국내외 VR/AR 영상을 기기에 맞도록 Converting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고해상도 구현 및 기존과 다른 여행 영상 제공이 가능하며 동남아 관광 홍보용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뉴에프오>

회사명 뉴에프오
홈페이지 http://www.newfo.co.kr
대표자 이호열
회사소개 2010년 10월 설립된 뉴에프오는 소셜 게임을 비롯한 모바일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으로 확장세에 있다. 대중에게 잘 알려진 와라편의점은 네이버 소셜 게임 1위를 기록했으며, 2015년 출시한 삼국지 디펜스와 2016년 내놓은 덴마 RPG 게임 등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국내 최대 IP 보유 게임사로 잘 알려져 있다.
주요 서비스 <와라편의점>


뉴에프오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와라편의점은 국내에서 거둔 인상적인 성적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의 문을 적극적으로 두드리고 있다. 특히 2016년에 이미 대만과 홍콩, 말레이시아에서 iOS 부문 인기 1위를 기록했으며, 올해 전 세계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와라편의점 글로벌 버전인 My Store – Let’s Get Rich는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에바인>

회사명 에바인
홈페이지 http://www.evain.co.kr/
대표자 윤영중
회사소개 모바일 기반 발신자 정보표시 서비스 ‘모야 이번호’ 를 서비스하고 있는 에바인은, 모르는 전화번호나  스팸번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을 통해 스팸전화를 차단하고 전화를 건 목적과 기업 정보를 미리 알려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불어 사용자 간의 소통의 장을 열어주고 기업의 마케팅 효과를 높여주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100명에게 전화해도 한명의 고객과 연결되는 것 조차 힘든 기업전화마케팅 <뭐야이번호>는 기업의 정보와 전화를 건 목적을 고객들에게 바로 전달하여,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