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에서는 2017년 스마트 콘텐츠 신흥시장 개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모바일 콘텐츠 기업은 중동 시장을 공략할 기업 중 다섯 곳으로, 브이브이알누리고컴퍼니, 누믹스미디어웍스, 라이트닝소프트, 모노라마다. 모두 콘텐츠의 완성도와 높은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서 MOIBA와 손잡고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청운(靑雲)을 품고 있다.

브이브이알

회사명 브이브이알
홈페이지 www.vvr.co.kr
대표자 목영훈
회사소개 VVR은 VR기술과 컨텐츠를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쉽게 만들고 제공하여 VR의 대중화에 기여 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이다. VVR은 일체형 VR 체험 장비를 직접 제작하여 누구든지 전원만 꼽으면 바로 VR을 손쉽게 체험 할 수 있는 간편한 사용성을 가진 일체형 VR 체험장비를 제작한다. 일체형 VR체험 장비를 체험하려고 하시거나 구매하여 사용하고자 하시는 학교, 행사장, 교회 및 바이어들은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한다.
주요 서비스 <리듬 액션 게임. 및 일체형 VR체험장비>

현재 최고인 사운드복싱에 좀 더 운동적인 요소와 게임적인 요소를 결합시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고 성공할 수 있는 리듬액션 게임이다. 일체형 게임 장비와 함께, 바로 시장에 적용할 수 있다.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방식의 VR 리듬액션 게임이며, 중간 보스가 존재하는 형태의 VR 리듬액션게임이라는 것이 특징이다(판매 마켓 : www.steam.com).

 

누리고컴퍼니

회사명 누리고컴퍼니
홈페이지 http://roxgaming.pro/ 
대표자 김윤중
회사소개 누리고컴퍼니는 전 세계 1억명이 넘는 시청자와 팬을 확보할 만큼 신한류문화 컨텐츠로 떠오르고 있는 e스포츠를 통해 오랫동안 쌓아온 e스포츠 매니지먼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MCN) 기획 & 운영, 게임기획 및 투자사업을 바탕으로 결과보다는 과정을, 좌절이 아닌 도전과 신뢰를 최우선하는 프로정신을 가지고 건전 게임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 서비스 <락스게이밍>

락스게이밍 소속팀 (리그오브레전드 락스 타이거즈, 오버워치 락스 오카즈, 베인글로리 락스 무적함대, 철권 락스 무릎) 관련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다국어 제작 및 배포를 통한 광고 수익 창출 및 락스타이거즈 중심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본 서비스의 경쟁력이다.

 

누믹스미디어웍스

회사명 누믹스미디어웍스
홈페이지 http://www.numixent.com
대표자 최재희
회사소개 누믹스미디어웍스는 새로운 기술 융합과 문화 창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12년 이상 업계에서 활동해온 게임 개발사다. 누믹스는 현재 Treadmill을 활용한 VR 문화 콘텐츠를 개발 및 유통, 판매를 해오고 있다.
주요 서비스 <퀀텀 배틀 아레나 / Quantum Battle Arena>

‘퀀텀 배틀 아레나’는 자체 개발한 [무한보행+4D+멀티플레이 플랫폼]을 기반, 친구와 함께 온몸으로 느끼며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 4DX급 유니크한 체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유니크함과 멀미현상 억제 및 제한 없는 체험을 제공한다.

 

라이트닝소프트

회사명 라이트닝소프트
홈페이지 www.lightningsoft.co.kr
대표자 이훈기
회사소개 2011년부터 제주에서 운영되고 있는 라이트닝소프트는 누구나 쉽고, 가볍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휴식이 되는 게임을 보다 즐겁게 만들고 싶다는 것이 전 직원의 바람이기도 하다. 라이트닝소프트는 2016년 북·남미와 유럽에서 서비스 계약을 마친 데다 최근에는 동남아, 중동까지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는 상태다.
주요 서비스 <The Front of Greed(‘탐욕의 전장’)>

‘탐욕의 전장’은 액션과 맵에서 수준 높은 그래픽을 뽐내면서도 일반 FPS 게임 용량의 10분의 1에 불과한 600MB의 용량을 자랑한다. 10년 전 컴퓨터에서도 실행될 정도로 쉽고, 가볍고, 빠른 것이 큰 강점이다. 이 같은 강점은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PC 사양이 낮은 해외 게임 시장에서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모노라마

회사명 모노라마
홈페이지 http://www.mono-rama.com
대표자 김창호
회사소개 모노라마는 국내 콘텐츠를 신흥시장인 브라질에 공급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기업으로서 게임관리 툴과 광고플랫폼 등을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모노라마는 2015년 설립 후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게임과 드라마, 웹툰 등을 브라질에 소개하기 위해 바쁘게 뛰고 있다.
주요 서비스 <토끼굴속 앨리스 (Falling Elise)>

‘토끼굴속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소재로 한 게임으로서 좌우 횡스크롤 방식이 특징이다. 터치 하나로 화려한 액션과 짜릿한 손맛이 일품이며, 신비한 카드와 다양한 아이템으로 주인공이 커지고 작아지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귀여운 애완동물의 도움을 받아 각종 장애물을 모두 화면 밖으로 날리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심미적 게임 디자인과 몽환적 백그라운드 음악이 일품이다. 2014년 국내 앱스토어 유료 게임분야 1위를 기록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