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에서는 스마트 콘텐츠 신흥시장 개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모바일 콘텐츠 기업은 2017년에 MOIBA와 함께 중동 시장에 진출한 기업 중 다섯 곳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스마일게이트, 오락, 원스토어, 유티플러스, 이노테크미디어다. 이들은 높은 기술력과 시장성으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업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회사명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www.smilegate.com
대표자 장인아
회사소개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이하 스마일게이트)는 2002년 온라인게임 개발사로 설립되어 2006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 2007년부터 중국과 일본에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중국 게임 유저의 취향에 맞춘 크로스파이어는 중국 내에서 사상 유례없는 인기를 끌었다. 이에 따라 스마일게이트도 급속히 성장, 2008년 대비 2015년 약 122배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현재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게임개발에 더하여 모바일 게임 개발과 글로벌 게임퍼블리싱, 플랫폼 사업, 게임산업 투자 등을 진행중이다.
주요 서비스 <크로스파이어>

크로스파이어는 세계 80여 개국에서 6억 5,000여 명이 넘는 유저들이 즐기는 글로벌 온라인 FPS 게임으로, 국산 게임사의 글로벌 e스포츠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알려져 있다. 온라인 게임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 영화 등으로 콘텐츠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오락(Orak)

회사명 오락(Orak)
홈페이지 http://www.facebook.com/Orak.Inc
대표자 박지현
회사소개 오락(Orak)은 지난 2014년 5월 설립됐다. 이후 퍼즐게임 공동개발 계약과 ‘바니팡 for Kakao’를 퍼블리셔 팜풀과 함께 국내 안드로이드 및 iOS 동시에 출시했다. 이후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66위를 기록하고, 다운로드 1백만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적을 내고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으며 2017년 3월에는 구글 앱 엑설런스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주요 서비스 <Hello, Cooking Days>

글로벌 메이저 시장은 간략한 게임플레이에 집중하고 타 장르와 결합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전 세계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어필되는 요리 소재와 글로벌 시장에 어필되는 아트스타일, 그리고 요리를 단계적으로 완성하고 판매하는 시뮬레이션 요소와 결합한 고품질의 퍼즐게임으로, 귀여운 곰돌이 셰프 캐릭터 Ted와 함께 세계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가는 스토리다.

 

원스토어

회사명 원스토어㈜(Onestore Co.)
홈페이지 http://www.onestorecorp.com
대표자 이재환
회사소개 원스토어㈜는 2016년 3월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앱 마켓에서 구글의 독점을 방지하고 유효 경쟁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모바일 ICT 생태계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 이동통신 3사 및 네이버가 연합한 국내 토종 앱 스토어다. 2016년 말 기준 주요 현황은 이용자 3,500만 명, 개발자 4.6만 명, 월 거래액 600억, 상품수 150만(음악상품 제외), 누적 다운로드 3.6B을 기록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Application market platform>

안드로이드 기반의 이통 3사 및 네이버의 앱 마켓을 통합하여 구글 플레이에 대응하는 국내 유일의 앱 스토어로서, BM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중개해 주는 대가(중개수수료)를 수취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개발사의 매출 제고 및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추진하며, 미국과 중국 게임 관련 업체와 다양한 제휴도 진행 예정이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회사명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홈페이지 http://www.utplus.co.kr
대표자 유태연
회사소개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는 온라인,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메이저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최고의 개발진들이 모인 게임 개발사다. 현재 유티플러스는 개발스튜디오를 넘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게임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유저에게 최고의 게임을 선사하기 위해,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는 오늘도 최선을 다할 각오다.
주요 서비스 <쉐도우블러드(Shadowblood)>

2015년 8월 한국 서비스로 누적매출 55억 원을 돌파한 러스티블러드의 글로벌 리뉴얼 버전이다. Hack & Slash, Non Targeting, 자동전투 + PVE, PVP 던전기반의 코어급 액션 MORPG 장르의 모바일 액션 게임이며, 중간 난입이 가능한 멀티 PVE 모드가 핵심 콘텐츠다. 플레이어 캐릭터 7종과 15종 이상의 캐릭터 스킨이 특징이다.

 

이노테크미디어

회사명 이노테크미디어
홈페이지 http://www.intmedia.co.kr
대표자 윤두현
회사소개 이노테크미디어는 창의적인 발상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가는 기업을 목표로 설립됐다. 2004년 신우미디어로 첫 발을 내디딘 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왔으며, 해외사업부를 신설해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VR shooting rider>

VR shooting rider는 VR로 구현한 현실감 넘치는 3D영상과 모션 시뮬 레이터가 접목된 게임 시스템이다. 웅장하고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VR 시스템과 슈팅 게임이 접목되어 현실감이 넘치는 액션을 통해 높은 소비자 만족과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4D 이팩트를 추가하여 더욱 실감나는 게임 구현이 가능하다. 지난 2017년 미국에서 열린 IAAPA를 전시회를 다녀온 후 많은 바이어들의 요구사항들을 적극 수렴하여 업그레이드되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