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가 묵묵히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과연 그럴 수 있을까? 가능하다. 엠에이치마인드(MH MIND)는 모바일 앱 또는 게임 개발사들로 하여금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서포팅하는 페이레이즈(PayRaiz)를 운영하고 있다. 엠에이치마인드는 홈페이지 구축부터 통합 빌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특히 동남아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어 동남아권에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친절한 솔루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말, 엠에이치마인드는 게임플랫폼 홍콩법인 게임허브와 플레이코인(Playcoin) 게임 결제를 위한 MOU를 맺어 화제가 됐다. 이 코인은 게임허브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로서 사용자가 게임과 디지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채굴은 소셜 마이닝 방식이다. 페이레이즈는 전 세계 사용자 130만 명을 보유한 통합 빌링 서비스다. 페이레이징 솔루션의 가능성과 시장성을 내다본 것이다.

2010년 설립한 엠에이치마인드는 국내 개발사들과 사용자들이 쉽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2011년에는 탭투페이라는 간편 인앱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했으며, 2016년에는 페이레이즈 솔루션을 개발했다. 2018년 현재,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현지의 수위권 선불카드 서비스 업체와 제휴해 결제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동북아시아로 구분되는 대만 시장에서도 페이레이즈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처음 김호진 대표가 페이레이징 서비스를 어렴풋이 머릿속에 떠올렸을 때는 어떤 플랫폼과 서비스 방식에도 두루 적용할 수 있는 ‘맥가이버 칼’과 같은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수식어가 필요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 페이(월급)와 레이즈(올려준다)라는 단어가 빠르게 스쳤다. 결국 페이레이즈라는 솔루션 이름이 탄생했다. 기업이 잘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결국 임직원 급여도 올리는 데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처음 서비스 론칭 이후 300여 개 기업에서 페이레이즈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페이레이즈 주요 서비스와 기능(출처 : MH MIND)

페이레이즈는 한 마디로 앱 개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글로벌 머니타이징 솔루션으로 풀이할 수 있다. 웹샵 빌더와 통합 빌링이 주요 서비스로, 앱 개발 초기부터 론칭 후까지 전반적인 대외 채널(웹사이트) 구축을 지원하며, 관련 개발사들을 Lock in하여 보다 다양한 서비스 연계가 가능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개발사는 개발단계부터 페이레이즈 지원이 가능하다. 베타 서비스 직전까지는 홍보 웹사이트 필더(게임 소개, APK 다운로드) 서비스를, 사전 마케팅 단계에서는 통합빌링을, 론칭이나 마케팅 직전에는 웹샵 빌링 서비스를, 운영 단계에서는 통합 어드민(글로벌 매출 및 사용자 행동 실시간 분석 및 관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제품의 개발단계를 포함한 거의 모든 제품 수명 주기에 맞춰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사가 자연스레 엠에이치마인드 서비스를 인지하고 필요에 따라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이때 대부분의 개발사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은 바로 통합빌링 서비스다. 구글 플레이 IAP부터 각 국가별로 필요한 현지 결제 통합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페이레이즈는 구글 안드로이드 및 지역별 독립 앱스토어 IAP모듈을 통합해서 하나의 통합 SDK와 Admin으로 제공하는 진정한 의미의 One-Build 솔루션으로, 동남아시아 국가별 독립 앱스토어와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선불카드 및 휴대폰 결제 등도 함께 지원을 하고 있어 현지 반응이 우호적이다.

(출처 : MH MIND)

웹샵 빌더는 모바일/HTML5 앱 및 게임 홍보/세일즈용 홈페이지 빌더로서, 개발사가 보다 빠르고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여기에는 게임소개, 사전예약, 사용자 게시판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은 물론, 해당 웹에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 웹샵 개설도 할 수 있다.

엠에이치마인드는 콘텐츠 글로벌 비즈니스가 본격화된 수년 전부터 중화권 및 동남아시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내다봤다. 이에 국내 개발사들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My Card(대만) Cherry Credits(싱가포르), MOLPoints(말레이시아), GameOn(인도네시아), VTC(베트남) 등 국가별 주요 결제사업자들과 지속적인 업무 제휴를 맺어왔다. 이미 많은 결제사업자가 페이레이즈 서비스를 도입, 동남아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엠에이치마인드는 지금껏 그래왔고, 앞으로도 철저히 수요자(소비자) 중심에서 서비스를 이어올 각오다. 철저하게 사용하기 쉽고, 빨리 수요자가 적응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엠에이치마인드의 서비스 철학이다. 개발사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서비스를 지향하는 엠에이치마인드 솔루션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도전해보는 것도 기회이지 않을까.

 

 

Leave A Reply